10월 3일 캐녀닝 투어 코스 재오픈 안내
태풍 및 세부 지진으로 안전 점검을 위해 문을 닫았던 캐녀닝 투어 코스가 다시 오픈되었습니다.
다만 가와산 폭포는 좀 더 폐쇄를 한다고 하네요.
바디안 코스 뿐만 아니라 알레그리아 코스도 오픈을 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현재 진행 중인 캐녀닝 투어는 바디안 코스로 한국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코스입니다.
추석 연휴 세부 여행 하시는 분들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태풍 갈매기가 세부에 점차 접근함에 따라 세부 공항의 결항 노선이 늘어나고 있습니다.이제는 국제선까지 결항이 되고 있습니다. 아래 결항된 노선은 세부 공항에서 발표한 것으로 세부공항 기준입니다.오늘 인천 공항에서 세부로 출발하는 항공편은 아시아나 항공은 결항이 되었고 타 항공사는 체크를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11월 4일 세부 공항 취소(결항 예정)된 항공 노선 세부 공항 출발 항공편 세부 공항 도착…
안녕하세요. 마이세부트립니다.2025년도 9월 26일 태풍 부알로이 영향으로 세부호핑투어를 비롯한 해양스포츠 모두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세부 바다가 좋지 못해 막탄에서 가장 좋은 체험다이빙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만 체험다이빙 마저 오늘은 불가능합니다. 캐녀닝 투어 코스도 문이 닫힌 것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세부 공항의 국내 노선 취소도 확인이 됩니다.다행히 지금까지 한국으로 향하는 노선 취소 공지는 없네요. 9월 27일 내일은 날씨가 좋을…
필리핀 기상청 (PAGASA)에서 9월 23일에 2025년 10월부터 2026년 3월까지의 기상 전망 보고서를 내놓았습니다.이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추석 연휴가 있는 2025년 10월에는 2개에서 4개의 태풍이 필리핀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측을 하였습니다. 본 이미지는 PAGASA에서 발표한 Climate Outlook.pdf 파일 중 태풍 관련 부분을 캡처 한 것입니다.(혹시 이 파일 전체를 보고 싶으신 분은 이 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PAGASA에서…
11월 1일 필리핀 먼동쪽 해상에서 열대저압부가 생성이 되었습니다.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매번 열대저압부가 생성이 되기는 하는데… 이번 열대저압부는 예상 이동경로가 좋지 못합니다. 필리핀 기상청(PASAGA)에서 공개한 열대저압부의 예상 이동경로입니다.아직 필리핀 해역에 들어오지 않았으나 11월 2일이면 필리핀 해역으로 들어와 Tino라는 이름이 부여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예측으로는 필리핀에 상륙하기 전에 태풍으로 성장을 할 것으로 보이며 4일에 상륙을 할 것으로…
20호 태풍 부알로이가 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생성되었으며 이번에는 세부에 제법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필리핀이 부여한 이름은 OPONG 입니다. 20호 태풍 부알로이는 위 이미지와 같이 필리핀을 동에서 서로 관통을 할 예정입니다.그나마 필리핀에서 그리 멀지 않은 해상에서 생성이 되었고, 이동 속도도 느리지 않고 여기에 18호 태풍 라가사가 한번 바다를 휘젓고 갔기에 슈퍼 태풍까지는 성장하지…
세부 국립박물관이 10월 2일부터 별도의 공지가 있을 때까지 문을 닫는다고 합니다. 9월 30일 세부 지진 여파가 있는 것 같습니다.건물 점검 및 안전 평가가 계속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 보수가 필요한 듯 보이네요. 별도의 공지가 있을 때까지 문을 닫는다고 하며 이미 예약된 단체관람은 모두 취소가 된다고 합니다.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출처